티스토리 뷰

728x90

현재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익히는 방법은 한국어 이용자가 아니라 영어 사용자가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듀오링고 개편 이후 그냥 지나왔던 유닛별 가이드북을 정리해 본다. 물론 듀오링고 사이트에서 직접 발음을 들으며 연습하는 것이 최상이다.


■ 이벤트 묘사

Mi nieta estaba feliz con sus gafas de sol.
    내 손녀는 선글라스에 행복해했다.

Los días estaban soleados y calurosos.
    화창하고 따뜻한 날들이었다.

Esas gafas de sol estaban rotas.

    저 선글라스들은 망가졌다.

Probablemente su traje de baño estaba sucio.

    아마도 그녀의 목욕 가운은 지저분했을 거야.

Ayer tuvimos dos invitados.

    어제 우리는 손님이 두 명 있었다.

Los invitados jugaban con mi nieta.

    손님들은 내 손녀와 놀고 있었다.

 

※  Enojado와 Enfadado 모두 "화내다, 화가 나다"를 표현하지만 남미에서는 주로 enojado를 사용하고 스페인에서는 enfadado를 주로 사용한다.

 

El hombre estaba enojado.
    그 남자는 화가 났다.

 

■ 이야기 무대 설정

Cuando yo llegué, ella iba para el mercado.
    내가 도착했을 때 그녀는 시장에 가고 있었다.

Ella manejaba cuando empezó a nevar.
    눈이 내리기 시작했을 때 그녀는 운전하고 있었다.

Íbamos a la cafetería cuando vimos a Carlos.
    우리가 카를로스를 보았을 때 우리는 카페로 가고 있었다.

Ellos pescaban cuando vieron un barco vacío.
    그들이 빈 배를 보았을 때 그들은 낚시를 하고 있었다.

Mi padre encendió la radio cuando yo desayunaba.

    우리 아빠는 내가 아침을 먹을 때 라디오를 켰다.

 

※  스페인어에서는 과거의 중단된 행위를 표현할 때 과거형과 불완전 과거를 모두 사용한다. 그리고, 과거의 두 행위를 연결할 때는 cuando를 사용한다.

 

Yo disfrutaba un café cuando tú me llamaste.

    네가 나를 불렀을 때 나는 커피를 즐기고 있었다.

Yo iba al mercado cuando vi a José.

    내가 호세를 보았을 때 나는 시장에 가고 있었다.

 

728x90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