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현재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익히는 방법은 한국어 이용자가 아니라 영어 사용자가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듀오링고 개편 이후 그냥 지나왔던 유닛별 가이드북을 정리해 본다. 물론 듀오링고 사이트에서 직접 발음을 들으며 연습하는 것이 최상이다.


■ 이야기 묘사

Había una vez un castillo en un bosque.
    옛날옛적에 숲 속에 성이 하나 있었다.

¿Quién lloraba durante la cena?
    저녁 식사 때 누가 울었지?

El rey lloraba por la reina.

    저녁 식사 때 왕이 울고 있었어.

El rey y la reina bailaban en el salón.
    왕과 왕비는 거실에서 춤을 추고 있었다.

Los reyes hablaban sobre la guerra.

    왕들은 그 전쟁에 대해서 말하고 있었다.

La reina dormía en su dormitorio.

    왕비는 자신의 침실에서 잠을 자고 있었다.

 

※  "항상 ~ 했었다, ~하곤 했다"처럼 과거의 습관이나 행동을 표현하는데 불완전 과거를 사용했는데, 불완전 과거로 "~하고 있었다"하는 과거 진행형을 표현할 수 있다.

 

Yo jugaba al fútbol todos los domingos.
    나는 일요일에는 축구를 하곤 했다.

 El rey comía en el castillo
    그 왕은 성에서 식사를 하고 있었다.

El rey y la reina caminaban por el bosque.​
    왕과 왕비는 숲을 걷고 있었다.

 

■ 여행 계획

¿A qué hora salen para la isla?
    너희는 그 섬으로 몇 시에 떠나니?

No vamos para la isla hoy.

    오늘은 그 섬으로 가지 않을 거야.

Vamos a planear nuestras vacaciones.
    우리는 우리의 휴가 계획을 세울 거야.

Sí, quiero reservar los boletos.

    응,  나는 티켓을 예약하고 싶어.

¿Le gusta viajar por barco?

    그녀는 배로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니?

Sí, ella prefiere ir por barco.

    응, 그녀는 배로 가는 것을 더 좋아해.

 

※  목적지를 표현할 때 para를 사용할 수 있다. 

 

Los turistas van para España

    그 여행객들은 스페인으로 간다.

Salen para España en media hora.​

    그들은 30분 안에 스페인으로 떠난다.

Vamos para la catedral mañana por la mañana.​

    우리는 내일 아침 그 성당에 갈 것이다.

 

※  por는 체류 시간을 표현할 때 쓰기도 하지만 교통수단을 표현할 수도 있다. 

 

Usualmente estudio por cinco horas.

    나는 보통 5시간 동안 공부한다.

Ella prefiere ir por barco.​

    그녀는 배로 가는 것을 더 좋아한다.

 

728x90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