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현재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익히는 방법은 한국어 이용자가 아니라 영어 사용자가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듀오링고 개편 이후 그냥 지나왔던 유닛별 가이드북을 정리해 본다. 물론 듀오링고 사이트에서 직접 발음을 들으며 연습하는 것이 최상이다.


■ 길 알려주기

Disculpe, señor, ¿cómo llego a la librería?
    선생님, 실례합니다. 서점은 어디로 가면 되죠?

Señora, siga por aquí y luego gire a la izquierda.
    부인, 여기에서 쭉 가시다가 다음에 우회전하시면 됩니다.

Disculpa, ¿dónde está la escuela?
    실례합니다, 학교가 어디에 있죠?

La escuela está enfrente del parque.
    학교는 공원 앞에 있어요.

Perdone, señora, estoy buscando un banco.
    사모님, 죄송합니다만 제가 은행을 찾고 있습니다.

El banco está entre la calle Aguilar y la calle Ortega.
    은행은 아길라르 거리와 오르테가 거리 사이에 있어요.

 

※ 길을 알려줄 때, 문장이 명령형이 되는데 스페인어에서는 비격식/격식, 즉 대상에 따라 어미가 달라진다. 비격식 2인칭(tu) 변형에서 ~s를 빼거나, 격식(usted) 변형이 -e로 끝나면 -a로, -a로 끝나면 -e로 바꾸면 된다. 만약, 격식(usted) 변형이 -gue로 끝나면 명령형은 -ga로 바꾼다.

 

¡Gira a la derecha!

    오른쪽으로 돌아!

Gire a la derecha, por favor.
    우회전하세요.

¡Sigue en esta calle!

    이길로 계속 가!

Siga en esta calle, señor.

    선생님 이길로 쭉 가세요.

 

 

■ 목적대명사

스페인어에서도 한국어 "나는 너를 안다"의 어순처럼 "~를(을)"을 표현하는 me, te, le, les, lo la와 같은 목적대명사가 동사 앞에 온다. 

 

Yo te conozco.
    나는 너를 안다.

Ese señor, yo lo conozco.
    저분, 나는 그를 알아.

Esta mesa, yo la compro.
    이 탁자, 나는 그것을 산다.

 

☞ Compro la mesa para ella. Le compro la mesa.
    나는 그 탁자를 그녀를 위해 산다. 나는 그녀에게 그 탁자를 사준다.

Compro dos gatos para mis padres. Les compro dos gatos.
    나는 내 부모님을 위해 고양이 두 마리를 산다. 나는 그들에게 고양이 두 마리를 사준다.

 

728x90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