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현재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익히는 방법은 한국어 이용자가 아니라 영어 사용자가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듀오링고 개편 이후 그냥 지나왔던 유닛별 가이드북을 정리해 본다. 물론 듀오링고 사이트에서 직접 발음을 들으며 연습하는 것이 최상이다.


■ 학교생활 말하기

Los chicos están estudiando ahora mismo.
    그 소년들은 지금 공부하는 중이다.

Margarita está haciendo su tarea.
    마르가리타는 숙제하는 중이야.

¿Qué estás haciendo ahora?
    너는 지금 뭐 하고 있니?

Estoy saliendo de la escuela ahora mismo.
    나는 지금 하교 중이야.

El maestro está leyendo la lección.
    그 선생님은 학습 내용을 읽고 있는 중이다.

 

※ ~하는 중이다, 현재 진행형을 표현할 때는 동사 어미를 -ndo로 바꾸고 앞에 estar 동사를 붙이면 된다. -ar로 끝나는 동사들은 -ando로 바꾸고 ‑er, ‑ir 동사들은 ‑iendo로 바​꾼다. 단,  ‑iendo 앞에 모음이 있으면 ‑yendo로 바꾼다.

 

¿Estás escuchando?

    너 듣고 있니?

Yo estoy estudiando.​
    나는 공부하는 중이다.

Alejandro está comiendo.

    알레한드로는 먹는 중이다.

¿Qué estás leyendo?

    그 동물들은 샤워하지 않는다.

 

■ 대명사

한 문장에서 반복되는 단어를 대신할 때 사용하는 대명사로 스페인어에서는 대상이 되는 명사의 성별과 단수 및 복수에 따라서  lo, la, los, las 등을 사용할 수 있다.

 

El vestido es bonito, pero no lo compro.
    그 드레스가 예쁘지만 나는 그것을 사지 않아.

No me gusta la cartera y no la quiero.
    나는 그 지갑을 좋아하지 않고 원하지도 않아.

Ella compra las blusas porque las necesita.
    그녀는 그 블라우스들을 산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Tengo solo un abrigo y lo uso todo el tiempo.

    나는 코트가 한 벌 뿐이고 항상 그것을 입는다.

Y esta chaqueta, ¿ya la tienes?
    그리고 이 재킷은, 벌써 이것을 가지고 있어?

Tengo muchos zapatos y los uso todos.

    나는 신발이 많고 그것들을 전부 사용한다.

 

¿Te gusta este vestido? ¡Lo quiero!

    너 이 드레스 마음에 드니? 나는 그것을 원해.

Me gusta esta camisa y la quiero.

    나는 이 셔츠가 마음에 들고 그것을 원해.

 

728x90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