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현재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익히는 방법은 한국어 이용자가 아니라 영어 사용자가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듀오링고 개편 이후 그냥 지나왔던 유닛별 가이드북을 정리해 본다. 물론 듀오링고 사이트에서 직접 발음을 들으며 연습하는 것이 최상이다.


■ 여행계획 표현

Yo voy a viajar en avión.
    나는 비행기로 여행할 거야.

¿A qué hora sale el avión?
    비행기가 몇 시에 떠나지?

El avión sale a las siete y cuarto.
    비행기는 7시 15분에 떠나.

El taxi va a estar aquí en cinco minutos.
    그 택시는 5분 안에 여기에 올 거야.

¿Sabes dónde están los pasaportes?

    너는 여권들이 어디에 있는지 아니?

Los pasaportes están sobre la mesa.
    여권들은 탁자 위에 있어.

 

※ 어떤 계획을 말할 때는 ir 동사 + a + 동사 원형의 형식으로 "~할 예정이다"를 표현한다.

 

Mañana voy a viajar a México.​

    내일 나는 멕시코로 여행할 예정이다.

Vamos a visitar a nuestros padres.

    우리는 우리 부모님을 방문할 예정이다.

Ella va a viajar en avión.​

    그녀는 비행기로 여행할 예정이다.

 

■ 좋아하는 것 말하기 

¿Te gustan estos vinos de México?
    너는 멕시코산 포도주들을 좋아하니?

No, me encantan los vinos españoles.
    아니, 나는 스페인산 포도주를 진짜 좋아해.

Nos encantan los sándwiches de pollo.
    우리는 치킨 샌드위치를 진짜 좋아한다.

Me gustan mucho los restaurantes cubanos.
    나는 쿠바 식당들을 진짜 좋아한다.

Me gustan los platos cubanos.

    나는 쿠바 음식들을 좋아한다.

 

※ ~을 좋아한다고 표현할 때는 me gusta를 사용하고 대상이 복수이면 gustan을 사용한다. 이런 사용 형태는  
interesar, encantar 에도 적용된다. 

 

¡Me gustan los postres!
    나는 디저트를 좋아해!

Me gusta el sándwich.
    나는 샌드위치를 좋아한다.

Me gustan los sándwiches.
    나는 샌드위치들을 좋아한다.

Me encantan los vinos españoles.​
    나는 스페인산 포도주들을 진짜 좋아한다.

¿Te interesan esos libros?​
    너는 저 책들에 관심 있니?

 

728x90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