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People 섹션의 설명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데스크탑에서 듀오링고를 사용하는 장점은 무엇보다 널직한 학습 공간과 함께 섹션별 설명이 아닐까 합니다.("듀오링고로 프랑스어 공부하기" 참조) 스마트폰에서는 있는지 없는지도 몰랐는데 아주 좋은 설명이 있더군요. 프랑스어 학습은 영어-프랑스어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영어로 된 설명이 좋기는 하지만 도움이 될 분도 있을 것 같고 나름의 선명한 기억을 위해서 초벌 번역을 남겨 봅니다.

 

French Sounds

프랑스어 발음에 대해 겁먹지 마세요!  대부분의 프랑스어 자음들은 영어와 유사 합니다.

 

chat

chat, chien "ㅅ"[ʃ]

 

ça

ça va, garçon  a, o, u 앞에서 "ㅅ"

 

heure

heure, homme 묵음

 

je

bonjour, journée "ㅈ"[ʒ]

 

종종 단어의 끝에 오는 자음들은 묵음 처리 되는데 특히 suis 나 chat 처럼 s, t의 경우에 더욱 그렇습니다.

 

J'habite à Paris !

 

"~에" 장소를 의미하는 단어로 프랑스어에서는 두가지가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에는 à를 사용하지만 특정한 나라를 지칭할 경우에는 en을 사용 합니다.

 

대부분의 장소

나라 표현

J’habite à Paris. 
나는 파리에 산다.

J’habite en France. 
나는 프랑스에 산다.

Je travaille à Madrid. 
나는 마드리드에서 일한다.

Je travaille en Espagne. 
나는 스페인에서 일한다.

Je suis à Londres. 
나는 런던에 있다.

Je suis en Angleterre. 
나는 영국에 있다.

 

콧소리를 사용하세요!

 

an(français)와 같은 단어들은 콧소리로 발음 됩니다. 다행히 an 과 en 은 같은 소리로 발음합니다! 

J’habite en Angleterre. 
나는 영국에 산다.

L’enfant joue. 
아이가 놀고 있다.

 

질문하기

 

프랑스어에서의 질문은 간단하게 일반 문장을 질문처럼 발음하면 됩니다.

 

Tu es professeur. -> Tu es professeur ?
당신은 교사입니다. -> 당신은 교사입니까?

 

Tu travailles à Paris. -> Tu travailles à Paris ?
당신은 파리에서 일한다 -> 당신은 파리에서 일합니까?

 

728x90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