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현재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익히는 방법은 한국어 이용자가 아니라 영어 사용자가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듀오링고 개편 이후 그냥 지나왔던 유닛별 가이드북을 정리해 본다. 물론 듀오링고 사이트에서 직접 발음을 들으며 연습하는 것이 최상이다.


■ 취향 표현하기

☞ Me encanta la música de Enrique.
    나는 엔리케의 음악을 좋아해.

☞ Carmen, ¿te gusta nadar?
    카르멘, 너 수영 좋아하니?
No, no me gusta nadar.

    아니, 나는 수영 좋아하지 않아.

¿Te gusta jugar al fútbol?
    너는 축구하는 것 좋아하니?

Me gusta la bicicleta de Mateo.
    나는 마테오의 자전거를 좋아해.

 

※ 스페인어에서 "나는 ~를 좋아한다"는 표현은 직역하면 "~가 나를 즐겁게 한다" 구문으로 사용한다.

Me gusta el chocolate.
    나는 초콜릿을 좋아해.

¿Te gusta nadar en la piscina?
    너는 수영장에서 수영하는 것을 좋아하니?

 

※ 스페인어에서 "~의" 소유를 나타낼 때는 de를 사용한다.

La bicicleta de Matthew es roja.
    매튜의 자전거는 빨간색이다.

El vestido de Sandra es muy elegante.
    산드라의 드레스는 아주 우아하다.

 

 일상 표현하기

☞ ¿A qué hora te levantas?
    너는 몇 시에 일어나니?
Los domingos me levanto a las doce.

    일요일에는 나는 12시에 일어나.

☞ ¿Tienes que trabajar los sábados?
    너는 토요일에 일해야 하니?
Sí, a menudo tengo que trabajar los sábados.

    응, 나는 자주 토요일에 일해야 해.

☞ Yo nunca estudio los domingos.
    나는 일요일에는 절대 공부 안 해.
Yo estudio español todos los días.

    나는 매일 스페인어를 공부해.

 

※ 불규칙 변형 동사

ir(가다)와 같은 주요 동사들은 불규칙 변형을 가진다. ir 외에도 ser, haber, estar, tener, saber, dar, hacer, poder, decir 등의 동사가 대표적인 불규칙 변형 동사이다.("스페인어의 핵심 동사와 동사 변형" 참조) 

yo voy
vas
él / ella / usted va
nosotros / nosotras vamos
ellos / ellas / ustedes van

    나는 매일 스페인어를 공부해.

 

728x90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