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현재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익히는 방법은 한국어 이용자가 아니라 영어 사용자가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듀오링고 개편 이후 그냥 지나왔던 유닛별 가이드북을 정리해 본다. 물론 듀오링고 사이트에서 직접 발음을 들으며 연습하는 것이 최상이다.


■ 여행 가기

Ayer encontramos una playa hermosa.
    어제 우리는 아름다운 해변을 찾았어.

Los boletos cuestan trescientos pesos.
    티켓 가격은 3백 페소야.

Necesito trescientos pesos para los boletos.
    나는 티켓을 위해 3백 페소가 필요해.

¿Estás disfrutando tus vacaciones?
    너는 제 휴가를 즐기고 있니?

Yo estoy disfrutando mis vacaciones.
    나는 내 휴가를 즐기고 있어.

 

 

※  venir(오다) 동사는 불규칙 과거 변형을 갖는다.

yo vine
viniste
él / ella / usted ​vino
nosotros / nosotras vinimos
ellos / ellas / ustedes vinieron

 

 

¿Con quién viniste?

    누구랑 왔니?

¿A qué hora viniste anoche?
    지난밤에 너는 몇 시에 왔니?

Vinimos para comprar unos boletos.
    우리는 티켓을 조금 사려고 왔어요.

 

※  algún(여성형은 alguna), algo, alguien은 어떤, 어떤 것, 어떤 사람으로 의미로 사용하지만 어느, 어느 것 등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Hay algún restaurante por aquí?
    이 근처에 식당 있나요?

Quiero comprar algo bonito.
    나는 예쁜 것을 사고 싶다.

¿Alguien tiene trescientos pesos?
    3백 페소 있는 사람 있나요?

¿Hay alguna tienda de ropa por aquí?
    이 근처에 옷가게 있나요?

 

 

■ 과거 표현

¿Tú empezaste una clase nueva?
    너 새로운 수업 시작했니?

Yo empecé una clase muy difícil.
    나는 아주 어려운 수업을 시작했어.

Ayer nosotros hablamos en francés toda la clase.
    어제 우리는 모든 수업에서 프랑스어를 말했어.

Roberto no estudió para el examen.
    로베르토는 시험공부를 안 했어.

¿Tú ya tomaste este curso?
    너는 이 과정을 이미 들었니?

 

  -zar로 끝나는 동사들은 1인칭 과거형이 -cé로 바뀐다.

Almorcé después de la clase.
    나는 수업 후에 점심을 먹었다.

Yo empecé una clase muy difícil.
    나는 아주 어려운 수업을 시작했어.

 

  ver(보다) 동사도 불규칙 과거 변형을 갖는다. 1인칭과 3인치에 강세 부호가 없다.

yo vi
viste
él / ella / usted ​vio
nosotros / nosotras vimos
ellos / ellas / ustedes vieron

 

Ayer vi a Carmen en la clase de inglés.
    어제 나는 영어 수업에서 카르멘을 보았어.

Señor López, ¿vio mi diccionario?
   로페즈 씨, 제 사전 보셨나요?

 

728x90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